황궁우
전문 신주를 모셔놓는 사당으로서 속칭 침궁이라고 한다. 높이 19.5m, 밑부분의 직경 15.6m, 목조구조이며, 지붕은 8개 기둥에 의해 지탱되고 대들보가 없이 두공을 쌓아 올렸으며, 천정판이 층층이 축소되어 아름다운 궁륭식 천정을 형성하였다.
회음벽
황궁우의 담으로 원형이며, 둘레가 193.2m, 높이가 0.9m이다. 이는 벽돌을 다듬어 가며 빈틈없이 이어 쌓은 담으로 두 사람이 각각 동서 벽밑에 서서 벽에 대고 낮은 소리로 말하여도 음파가 담벽을 따라 계속 반사 전진하며 서로 말을 똑똑히 들을 수 있다.
삼음석
황궁우전 앞 어로 위의 세번째 석판이다. 전당 문을 활짝 열어놓고 석판 위에 올라서서 박수를 치거나 소리를 지르면 메아리를 들을 수 있다. 그것은 셋번째 석판이 둥근 담의 중심에 위치하여 여기로 소리를 치면 음파가 거의 동시에 원형인 담에 부딪쳐 도로울려 오기 때문이다. 그러나 제왕시대에는 이것은 신비한 색채를 씌워 “인간세상에서 속삭이는 말도 하늘은 우뢰소리 듣듯 잘 알고 있다.”고 하였다.
원구단
한백옥석 난간으로 둘러싼 3층 석조 원대로서 높이 5m, 옥처럼 희여서 그야말로 장관이다. 명,청 시기 매년 동지날 황제가 친히 이 곳에 와서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하늘, 상재가 하사한 풍년과 태평에 감사를 드리고 또 내년의 국태 민안을 기원하였다. 원구단 상층 단면의 중심석을 천심석이라고 한다. 중심석에서 밖으로 층마다 9환의 부채형 석판을 깔았는데 환마다 9개씩 더 가하여 도합 3402개이다. 이 석판은 크기가 같고 모양이 같으며 빈틈없이 밀접시켜 수백년 빗바람에 침식되었어도 여전히 평평하다. 사람들이 천심석 위에 서서 낮은 소리로 불러도 즉시 우렁찬 메아리를 들을 수 있다.
구룡백
회음벽 밖에 위치, 전하는 말에 의하면, 명나라 영락 연간에 재배, 지금 50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고 한다. 나무줄기가 비비 꼬이고 뒤웅켜 흡사 9마리 용이 서리고 있는 것 같다고 하여 구룡백이라고 지었다.
기념전
기곡전이라고도 하며, 명, 청시기 맹춘에 황제가 풍년을 기원하던 곳이다. 그 구조 형식은 위는 집이고 아래는 단이며 3층 처마는 층층이 작아지면서 우산 형태를 이루었다. 기년전 높이는 32m, 밑부분 직경은 24.2m, 6m 높이의 둥근 한백 옥석대 위에 우뚝솟아 있는데 하늘을 떠받들고 있는 듯 기세가 비범하고 웅장 화려하다. 기년전은 “경천예선(敬天礼神)”의 사상으로 설계, 전내의 기둥은 모두 특정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안층의 4개 용정 기둥 간의 공간은 춘하추동 4계절을 상징하고, 중간층의 12개 붉은 기둥에 의해 분할된 공간은 1년 12달을 상징하고, 외층의 12개 처마기둥은 하루의 12시간을 상징하며, 보정 아래의 뇌공주는 황제의 “천하통일”을 상징한다.
해석
회음벽 回音壁
국태민안 国泰民安
기념전 祈年殿
반원형 半圆形
이름짓다 起名字
원구단 圜丘坛
구룡백 九龙壁
기원하다 祝愿
똑똑히 清清楚楚地
박수를 치다 拍手
大明韩国语学院官方微信 扫一扫,免费学韩语!
|
天津新天空学校官方微信 扫一扫,“码”上有礼!
|
在线咨询:点击咨询 电话咨询:022-28229077 学校地址:天津市河西区大沽南路362号天津图书大厦12层 (乘观光电梯直达) |